본문 바로가기

Volleyball

[19-20 남자부 KOVO] 현대캐피탈 새 용병 오켈로에 대한 썰, 오켈로는 누구?

사실 이 포스팅을 전부터 작성하고자 했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일로 바빴고, 게으름 때문에 한발 늦었다 ..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의 기존 외국인 선수 요스바니 에르난데스 (등록명은 에르난데스) 선수가 발목 골절로 경기 출전이 어려워짐에 따라, 현대캐피탈은 한동안 외국인 선수 없이 경기를 (아주 힘들게) 치뤄왔다. 

일부 언론에서는 대체 외국인 선수를 구하기 위해 떠난 현대캐피탈 프런트를 두고

'반지원정대'가 출발했다고 보도했지만, 협상은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일각에서 솔솔 피어오르는 이른바 '썰'.

현대캐피탈이 우간다 국적의 다우디 오켈로와 접촉하고 있다???

이런 썰도 있었다. KB손해보험에서 마이클 산체스의 대체 용병으로 다우디 오켈로와 접촉했었다는 썰.

하지만 오켈로의 현 소속팀이 높은 이적료를 요구해 KB손해보험이 브람을 선택했다는 썰도 있었다.

그렇기에 배구 팬들은 과연 현대캐피탈이 오켈로를 데려올 수 있을지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었다.

 

그러던 중 몇 시간 전, 오켈로가 현대캐피탈로 이적 합의를 마쳤으며 구단의 승인만 남았다는 보도가 쏟아졌다.

그렇다면 과연, 오켈로는 누구인가?

1995년 출생.

국적 : 우간다

현 소속팀 : Spor Toto (터키)

등번호 : 13

신장 : 201cm

포지션 : OPP (라이트)

우간다 국적의 다우디 오켈로, 사진 출처 KOVO

 

오켈로는 현대캐피탈 감독인 최태웅 감독의 '투픽'인 선수였다.

시즌을 앞두고 열린 외국인 선수 트라이웃에서, 최태웅 감독이 2순위 초청선수로 지목해 이목을 끈 선수였다.

 

외국인선수 트라이아웃을 취재했던 더스파이크의 보도에 따르면, 각 구단의 사전 선호도 9위인 오켈로는 

"이틀 동안 보여준 움직임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으며, 몸놀림이 경쾌하고 탄력 또한 뛰어나다.

신장만큼이나 긴 팔 역시 장점"이라고 말하며 여러 감독이 오켈로를 두고 "정말 잘 움직인다"

라고 평가했음을 덧붙였다. 하지만 구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도 뒤따른다고도 했다.

 

실제로 오켈로는 배구를 시작한 지 5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오켈로는 Kinbungo University를 거쳐,

2016-2017 Marek Dupnica, 루마니아 리그에서 몸담았다가

2017-2018 시즌 터키리그의 갈라타사라이로 이적했다.

2018-2019 시즌에는 Plevnespor에서, 2019-2020 시즌 역시 이름이 바뀐 Spor Toto팀에서 뛰고 있다.

 

현재 터키리그에서 총 득점 3위, 세트당 득점 1위에 오르고 있으며,

소속팀의 연승행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오켈로의 플레이 하이라이트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있어 가져왔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9XQgoDAQq3s

 

오켈로의 합류로 현대캐피탈이 다시 한 번 페이스를 올릴 수 있을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