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seball

[18-19 MLB 포스트시즌] MLB 포스트시즌 개막 하루 앞으로 !

MLB 포스트시즌 대진표 <MLB.COM 홈페이지 캡쳐>

 

 현지 시각 오후 8시 8분, 밀워키와 워싱턴의 경기를 시작으로 세계 최강 야구팀을 결정하는 MLB 포스트시즌의 베일이 벗겨집니다!

 

 아메리칸 리그에서는 대한민국의 최지만 선수가 4번 타자로 활약하고 있는 템파베이와 오클랜드가, 내셔널 리그에서는 밀워키와 워싱턴이 디비전 시리즈 진출을 두고 단판으로 붙게 됩니다.

 

 와일드카드 게임이 끝나면 이긴 팀은 디비전 시리즈에 진출하게 되는데요! 디비전 시리즈는 각 지구의 1위와 와일드카드 게임에서 승리한 팀 등 8팀이 5전 3선승제로 치러지게 됩니다. 디비전 시리즈에선 류현진 선수의 모습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소속팀인 LA다저스가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게임 승자와 격돌하기 때문인데요, 류현진 선수가 언제 선발 등판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미국의 CBS 스포츠는 류현진 선수를 2선발로 전망했고 다수의 매체에서 류현진 선수가 1, 2차전 중 선발 등판할 것을 예상하며 류현진 선수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비전 시리즈에서 승리한 팀은 각 리그 우승을 두고 챔피언십 시리즈를 펼칩니다. 7전 4선승제로 맞붙으며, 승리하는 팀은 꿈의 무대인 월드시리즈에 진출하게 됩니다. 월드시리즈는 세계 야구팬의 이목이 집중되는 시리즈입니다. 우승팀은 백악관에서 대통령과 만찬을 가질 정도이니까요! 최다우승팀은 아메리칸 리그의 뉴욕 양키스가 27회 우승을 거두고 있으며, 류현진 선수가 속한 LA다저스는 우승은 6회, 준우승은 14회를 기록하며 최다 준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지만, 류현진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